영화 리뷰

영화 브루스 올마이티, 명대사로 힐링해보자

두잇나 2023. 2. 26. 00:29
반응형

영화 브루스 올마이티

명대사에 더욱 감동하기 위해 줄거리부터 체크해 보자!

브루스 올마이티는 2003년에 개봉한 코미디 드라마 영화로 뉴욕주 버펄로에 사는 불운한 TV 뉴스 기자 브루스 놀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어느 날 특별히 더 나쁜 하루를 보낸 브루스는 신을 만나게 된다. 신은 브루스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권한을 일주일 동안 쓸 수 있도록 브루스에게 자신의 능력을 부여한다. 그렇게 브루스는 신의 능력을 얻고 일주일 동안의 생활을 시작한다. 처음에 브루스는 새로 찾은 힘에 황홀해하며 적들에게 복수하고 여자 친구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자신을 뉴스 방송의 스타로 만드는 것과 같은 개인적인 욕망을 충족하기 위해 사용한다. 그러나 그는 전 세계 사람들의 기도와 요청에 휩싸이면서 곧 하나님으로서의 막중한 책임과 중압감을 깨닫는다.

브루스는 자신의 개인적인 욕망과 다른 사람의 필요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려고 애쓰다가 결국 그 일에 압도당하고 환멸을 느끼게 된다. 그는 또한 자신이 아무리 많은 힘을 가지고 있어도 사람들을 진정으로 행복하게 만들거나 그들의 자유 의지를 바꿀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한편 브루스의 여자친구 그레이스는 그의 이기적인 행동에 실망하고 그와 헤어진다. 브루스는 결국 더 큰 이익을 위해 자신의 힘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남자가 복권에 당첨되도록 돕고 헤어진 부부를 재결합하는 것과 같이 더 의미 있는 방식으로 기도에 응답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브루스의 행동은 또한 거대한 유성이 버펄로로 향하게 하는 것과 같은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한다. 브루스는 유성을 막으려 하지만 혼자서는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그레이스와 버펄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그들은 함께 도시를 구할 계획을 세우고 그렇게 함으로써 브루스는 팀워크와 겸손의 중요성을 배운다.

결국 브루스는 신이 되는 것이 무한한 힘을 갖거나 원하는 모든 것을 얻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힘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돕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임을 깨닫는다. 그는 자신의 능력을 포기하고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가지만 자신의 한계와 믿음의 힘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생긴다.

영화 전체에는 브루스가 자신의 힘을 사용하여 개에게 말을 걸고 신이 브루스에게 교훈을 가르치기 위해 농담을 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코미디 서브플롯도 있다. 이 영화는 또한 유머 감각이 있고 진정으로 인류의 복지에 관심을 갖는 친절하고 자비로운 인물로 신을 묘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전반적으로 브루스 올마이티는 권력, 책임, 믿음, 타인을 돕는 것의 중요성을 주제로 하는 가슴 뭉클하고 유머러스한 영화다. 짐 캐리, 제니퍼 애니스턴, 모건 프리먼의 탄탄한 연기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코미디드라마 장르의 사랑을 받는 클래식으로 자리 잡았다.

 

영화 브루스 올마이티의 명대사

1. 청소는 멋진 일이야, 아무리 더러워져도 깨끗하게 만들 수가 있으니까.

 

2. 수프를 가른 건 기적이 아니고 속임수-마술이야. 두 가지 일로 허덕이는 미혼모가 아이를 축구 수업에 보내려고 없는 시간을 짜내는 것이 기적이야.

 

3. 사람들은 기적의 능력을 갖고서도 그걸 잊고 나한테 소원을 빌어. 기적을 보고 싶어? 자네 스스로 기적을 만들어봐.

 

4. 은혜는 하나님께서 당신이 받을 자격이 없는 것을 주실 때이고, 자비는 하나님께서 당신이 받을 자격이 있는 것을 주시지 않을 때야. 

 

5. 무지개를 보고 싶다면 비를 견뎌야 해.

 

6. 신은 실수가 없어. 당신도 실수가 아니야.

 

7. 인내를 달라고 기도할 때 하나님은 인내를 주시지 않아. 하나님은 인내할 수 있는 상황을 주시지.

 

8. 네가 무언가를 진정으로 제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놓아주는 것이야.

 

9. 당신이 소유한 것은 결국 당신을 소유할 거야.

 

이 영화의 상업적인 성과는 어떨까?

브루스 올마이티는 8,100만 달러의 예산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4억 8,4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 개봉 주말에이 영화는 8,75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당시 코미디 영화 중 최고 개봉 주말 기록을 세웠다.

이런 성적을 낼 수 있던 큰 요인들이 있다. 그중 하나는 당시에 인기가 많던 3명의 배우를 섭외했다는 것이다. 짐 캐리, 모건프리먼, 제니퍼 애니스턴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다른 요인은 독특하고 흥미로운 내용 전개를 가지고 있어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이 영화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한 강력한 광고 캠페인 및 프로모션을 통해 많이 판매되었다.

더욱이 종교적인 주제에 대한 영화의 유머와 가벼운 마음가짐은 일반적으로 종교적이거나 영적인 주제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청중에게 어필했다. 친절과 선행의 중요성에 대한 영화의 메시지도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켜 긍정적인 입소문과 재관람으로 이어졌다.

전반적으로 브루스 올마이티의 상업적 성공은 유명 스타들의 캐스팅, 독특한 내용 전개, 강력한 마케팅 캠페인 및 청중에 대한 폭넓은 호소력을 포함한 요인의 조합에 기인할 수 있다.

반응형